경인통신

화성시의회, 지방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 열려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14 [15:23]

화성시의회, 지방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 열려

이영애 | 입력 : 2023/04/14 [15:23]

1.jpg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의회는 14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지방의회 개원 32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지난 1991415일 개원해 올해 개원 32주년을 맞는 화성시의회는 이날 김경희 의장과 시의원, 의정회 임원, 정명근 화성시장, 집행부와 의회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진행했다.

 

개원기념식은 기념 영상(1대부터 9대 현재까지) 시청과 유공자 표창, 김경희 의장의 기념사, 정명근 화성시장의 축사, 개원 32주년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6.jpg
개원 32주년 기념한 대형 현수막 퍼포먼스

 

김경희 의장은 “32년 동안 풀뿌리 민주주의의 상징인 지방자치가 크게 발전했지만 자치 역량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는 제도적 한계로 시민들이 바라는 자치 욕구 충족에는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사막을 건너는 것은 용맹한 사자가 아니라 우직한 낙타인 것처럼, ‘민생과 민의라는 본연의 가치를 나침반으로 삼아 한 걸음씩 앞으로 걸어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새싹이 땅을 뚫고 올라오기까지 본인의 생명을 건 노력이 필요하듯이 앞으로 화성시의회가 겨울의 언 땅을 뚫고 새싹을 틔운다는 마음으로 민심을 받들고, 민의로 움직이는 의회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명근 시장은 “‘민심은 의회로! 의회는 민의로!’라는 새로운 의정 구호처럼 화성시의회가 시민의 참뜻을 모아 달라더 나아가 행정의 손길이 미치기 어려운 곳까지 역할을 더해 주신다면 이를 통해 화성시의 변화와 성장을 함께 만들어주실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