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 와우고, 학교체육 분야 진로·학업 설계를 위한 교육장과의 만남

체육동아리 학생들의 진로·학업 방향성 설정 제안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17 [20:20]

화성 와우고, 학교체육 분야 진로·학업 설계를 위한 교육장과의 만남

체육동아리 학생들의 진로·학업 방향성 설정 제안
이영애 | 입력 : 2023/04/17 [20:20]

20230417160632-41827.jpg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 와우고등학교는 지난 14일 체육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학업 설계를 위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정광윤 교육장과의 만남을 가졌다.

와우고는 지난 3월 봉담지역에 개교한 신설학교로, 학생들의 진로와 학업 방향성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과의 만남을 추진했다.

정광윤 교육장은 체육 교사 출신으로 학교체육 관련 진로 도서를 저술한 경력을 바탕으로 그간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과 함께 쌓아온 자신의 체육 분야 전문 역량과 경험을 학생들과 대면 만남을 통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 이 모학생은 “체육 교사가 되고 싶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교육장님을 직접 뵙고 고민을 나눠보니 앞으로 나의 진로에 대해 내가 실천해야 할 것들이 명확해진 느낌” 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기윤 와우고등학교 교장은 “바쁘신 와중에 학생들을 위해 흔쾌히 시간을 내주신 교육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와우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의미있는 교육활동을 제공해 신설학교로서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도록 전인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광윤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언제든 직접 만나 소통하겠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학생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며 공감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동반 성장하도록 맞춤형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