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17 [16:21]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이영애 | 입력 : 2023/04/17 [16:21]

20230417161355-85654 (1).jpg


[경인통신] 경기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와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아름권역)는 최근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장애인 직업재활의 발전과 장애인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아름권역)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졸업 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진로·직업교육 및 취업을 지원하는 경기도교육청 산하 교육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오산대학교와 연계해 고등부 청소년 및 성인 발달장애인에게 대학교 캠퍼스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발달장애인들의 올바른 경제관 형성을 위한 경제교육, 사회성 향상을 위한 키오스크 활용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정은수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팀장은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의 노력으로 발달장애인들과 부모님들의 욕구를 고려한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해졌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들의 진로 설정 및 직업교육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영미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장은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 및 사회통합의 노력을 함께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발달장애인 및 가족들의 교육 욕구에 부응하는 지원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