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 이벤트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18 [13:00]

오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 이벤트 진행

이영애 | 입력 : 2023/04/18 [13:00]
오산시청
[경인통신] 오산시는 흡연자들에게 성공적인 금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금연클리닉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금연 클리닉에 등록하면 성공자에 따라 4주 성공 시에는 텀블러, 3개월에는 치약, 최종적으로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 5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별 이벤트로 금연클리닉 신규 등록자에 한해 홍보물품 4종(핸드크림 외 3종) 지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보건소는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위해 1:1 개인별 상담, 교육, 맞춤형 금연보조제 지원(니코틴패치, 금연껌 등),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검사, 행동요법 지도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평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에는 사전예약제로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확대 운영 중이다.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는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한 비대면 유선 상담과 사업장에 직접 찾아가 금연 상담·교육을 진행하는 이동식 금연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의 등록 및 금연 유지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통해 성공적인 금연이 지속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연 사업을 통해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