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신기중학교, 학부모 독서 모임 운영

신기중학교, ‘책읽는 엄마’ 프로그램 전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19 [13:19]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신기중학교, 학부모 독서 모임 운영

신기중학교, ‘책읽는 엄마’ 프로그램 전개
이영애 | 입력 : 2023/04/19 [13:19]
신기중, 학부모 독서 모임 첫 만남 진행
[경인통신] 안양 신기중학교(교장 이정애)는 4월 19일 학부모 교육에 생생한 동력을 부여하는 학부모 독서 모임의 두 번째 만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2015학년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책읽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체 학부모 중 희망하는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올해 4월 5일부터 시작하여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진행되어 12월에 모임을 마무리한다.

독서 모임은 미리 정해진 도서를 읽고, 모여서 발제문을 중심으로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헬레나님(닉네임)은 “한 권의 책을 혼자 읽으면 한 권을 읽는 것이지만, 열 명이 같이 읽으면 열 권을 읽는 것 같다. 나와 다른 이들의 생각들을 만나는 이 시간이 너무 소중하다”며 책 대화의 소중함을 말했다.

중학생이 된 자녀를 바라보는 마음이 신기하기도 불안하기도 한 1학년 학부모는 “사춘기 자녀에 대한 고민을 책을 통해 해결 방법을 알게 되고, 위안을 얻었으며, 엄마도 자녀와 같은 공간에서 함께 하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했다”며 독서 모임의 소감을 밝혔다.

신기중 이정애 교장은 도서 목록을 넌지시 권하기도 하며, “학부모의 건강한 교육 참여를 환영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