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시 만안구, 연성대와 HiVE 사업 업무 협약 체결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19 [14:29]

안양시 만안구, 연성대와 HiVE 사업 업무 협약 체결

이영애 | 입력 : 2023/04/19 [14:29]
19일 안양시 만안구청 상황실에서 김승건 안양시 만안구청장과 김진배 연성대학교 산학협력부총장이 ‘HiVE 문화예술 지원사업 업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했다.
[경인통신] 안양시 만안구는 19일 연성대학교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iVE 사업은 기초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 분야를 선정하고, 이에 따른 교육체계 연계·개편을 통해 인재 양성 및 평생 직업교육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구는 문화예술도시 구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 및 버스킹 프로그램 운영 협조 등을 담은 업무 협약을 연성대와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연성대는 만안구에서 실시하는 거리공연에 K-팝 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버스킹 무대를 펼치는 등 문화·예술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골목 상권의 활성화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승건 만안구청장은 “지역특화 산업을 매개로 지자체와 대학이 서로 협력하는 HiVE 사업이 정주 인재 양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