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슬기로운 부모생활’프로그램 운영부모 개인의 정서 수준을 파악하고 감정 표현의 중요성을 안다.
[경인통신]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관내 초․중․고 학부모 대상으로 4월 21일 금요일 10~12시, 위(Wee) 센터 집단상담실에서‘슬기로운 부모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자녀의 발달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부모-자녀 간 긍정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슬기로운 부모생활’ 프로그램은 감정에 관한 주제를 통해 일상에서 부모 자신의 의사소통 방식을 점검하고 자녀와의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을 탐색하여, 부모의 문제 행동과 자녀의 행동 특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와의 관계나 감정을 인식하되, 나의 감정 인식이 우선이라는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부모로서 아이의 감정을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다”, “우리 아이는 왜 그런 행동을 할까 더 생각해 보고 동기부여를 만들어 보자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담당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학부모들과 함께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또한 공감하고 지지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부모 양육 효능감 향상, 자녀의 또래관계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