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교육지원청, 협력적 지역 연계 교육 지원을 위한 수원 민·관·학 지역교육 협의체 구축

지속가능한 지역교육협력 소통 창구로 미래교육 발판 마련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24 [14:33]

수원교육지원청, 협력적 지역 연계 교육 지원을 위한 수원 민·관·학 지역교육 협의체 구축

지속가능한 지역교육협력 소통 창구로 미래교육 발판 마련
이영애 | 입력 : 2023/04/24 [14:33]
2023 수원 민․관․학 지역교육 협의회
[경인통신] 수원교육지원청은 4월 24일 ‘2023 수원 민·관·학 지역교육 협의회’ 운영으로 지역교육 협력을 위한 소통의 토대를 마련했다.

2023.3.1.자 경기도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라 각 지역교육지원청은 교육과 지역 협력의 역할의 중요성을 반영해 지역교육협력과 부서가 추가 개편됐다. 이에 수원교육지원청은 수원 민·관·학 지역교육 협의체를 구성했다. 이 협의체는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를 겸하며,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미래교육생태계 확장을 꾀하는 심의․자문기구 역할을 한다.

이번 협의회는 ▲ 협의회 위원 위촉 및 구성 ▲ 2023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 계획 사후 심의 ▲ 기타 지역교육 현안 논의 등으로 실시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협의회 운영을 통해 수원 교육 현안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며 해결 전략을 수립하고, 지역의 특색을 살리는 학교교육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박준석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대비한 지역 특색의 정책을 발굴하고, 지역의 공간, 시설, 전문가 등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수원 지역 맞춤형 미래 교육을 위하여 수원 민·관·학 협의회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