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 양성교육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26 [11:19]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 양성교육 실시

이영애 | 입력 : 2023/04/26 [11:19]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 양성교육 실시
[경인통신]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사회보장 증진의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는 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을 대상으로한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총 9회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 교육의 취지는 삶과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고령화 사회에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인식 개선을 위함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서포터즈는 생명 존중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참여하여, 위기가구 발굴 및 고립·고독사 예방 활동 등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웃 돌봄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우기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점점 다양해지고 복합적인 복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교육에 참여하게 됐는데,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소중한 삶을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욱희 희망복지과장은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하고 존엄한 삶의 가치를 배우고,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