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 화성매송초, 독립운동가 조문기 지사 참배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한 자랑스러운 선배님을 기려요!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 소재 화성매송초등학교는 4월 26일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기도지부 화성시지회’의 요청에 따라 학교에서 배출한 독립운동가 조문기 의사 참배 행사를 진행했다.
조문기 지사(1926-2008)는 화성매송초등학교 출신 독립운동가로, 1945년 7월 24일 총독부 고관들과 친일파가 총집결한 경성 부민관 행사장 폭파 의거를 통해 우리 민족의 독립의지를 만천하에 알린 인물이다. 이날 행사는 헌화 및 묵념 등의 추도 의식과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기도지부 화성시지회 지회장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들의 뜻을 학생들에게 알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00 전교학생자치회장은 “우리 학교에 선배님이신 조문기 지사의 민중을 일깨운 독립운동 활동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본받고 싶다.”라며,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들의 정신과 의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더 많이 알리고 기리는 행사를 진행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익 화성매송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도록 하는 것은 어떤 학교 교육보다 값진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함께해 주신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기도지부 화성지회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칠흑 같은 일제강점기에 우리 민족의 의지와 긍지로 빛을 밝혀준 조문기 지사가 우리 학교의 선배님이라는 것을 학생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