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 푸른초, 3년만에 닫힌 교실을 열어 학교공개의 날 행사 진행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 향상 기대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30 [10:16]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 푸른초, 3년만에 닫힌 교실을 열어 학교공개의 날 행사 진행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 향상 기대
이영애 | 입력 : 2023/04/30 [10:16]
푸른초 학교공개 수업의 날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 소재 푸른초등학교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대면 학부모 공개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학교 공개의 날’에는 1,000여명 학부모들이 참여 했으며, 이는 전체 학부모의 75%로 3년만에 추진되는 학교 공개 수업에 대한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짐작할 수 있었다.

푸른초등학교는 맞벌이 학부모와 형제자매가 동시에 재학중인 학부모들의 원활한 참여를 지원하고자 3일에 걸쳐 담임교사와 교과전담교사의 공개수업 일정을 나눠 계획했다.

푸른초등학교는 △수업 설계 △수업 공개 △수업 성찰 과정에 전 교사가 참여하는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운영해 교원 전문성 신장과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3년 연속 온라인 콘텐츠 활용 선도 학교답게 다양한 학습 기자재를 활용한 배움 중심 수업을 실천과정을 학부모들에게 공개했다.

김진숙 푸른초등학교 교장은 “바쁘신 와중에 우리 학교의 공개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수업을 참관하시는 모습을 보니 그간 대면 공개수업에 대한 갈증을 알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드릴 수 있는 다양한 공개 행사를 마련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신뢰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