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교육지원청, 권역별 화해중재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화해중재단 역량 강화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4/30 [09:51]

수원교육지원청, 권역별 화해중재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화해중재단 역량 강화
이영애 | 입력 : 2023/04/30 [09:51]
수원교육지원청, 화해중재단 연수 현장
[경인통신]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권역별 화해중재단 25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수원, 광명, 군포의왕의 각 교육지원청 소속 화해중재단과 함께 지난 4월 22일을 시작으로 4월 29일까지 15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다양한 갈등 상황에 따라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맞춤형 연수가 이뤄졌다.

화해중재단은 학교폭력, 학생인권 침해, 교육활동 침해 갈등 사안의 화해 중재를 통해 갈등 당사자 간 관계를 회복하고, 성장 중심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교육지원청 자문 기구이다.

각 교육지원청은 전·현직 교원 및 경찰관, 지역인사, 변호사, 상담사, 갈등중재전문가 등 지역 여건에 따라 위원 위촉을 마쳤다. 중재위원들은 학교 내 갈등 상황 발생 시 학교 내 대화 모임에 중재자로 참여하게 되고, 대화를 통해 갈등 상황을 평화롭게 조정해 나가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의 갈등 상황 이해 ▲ 갈등을 예방하는 소통의 방법 ▲ 대화 모임에서의 역할 ▲ 화해 중재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학교 내 갈등의 교육적 해결 및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화해 중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