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문화재단, ‘2023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시민퍼레이드 참여단체 공모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시민주도형 축제’로의 성장 발판 마련

한정민 | 기사입력 2023/05/07 [12:45]

수원문화재단, ‘2023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시민퍼레이드 참여단체 공모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시민주도형 축제’로의 성장 발판 마련
한정민 | 입력 : 2023/05/07 [12:45]
사진자료_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시민퍼레이드 현장사진(2).jpg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시민퍼레이드 현장사진

 

[경인통신] 경기 수원문화재단은 ‘2023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시민퍼레이드에 참여할 수원 시민으로 구성된 단체를 공모한다.

 

이번 시민퍼레이드는 대한민국 최대 왕실 퍼레이드이자 수원시·경기도 ·화성시·서울시가 공동주최하는 지자체 연합축제인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의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는 2023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을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해 즐기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기획됐으며, 축제의 둘째 날인 109일 월요일 수원종합운동장~장안문~화성행궁 광장구간에서 진행한다.

 

공모 대상은 수원 시민으로 구성된 단체로 거리공연 및 퍼포먼스가 가능한 팀이다. 공모주제는 자유주제로 모집 장르의 제한은 없으며, 퍼레이드 구간 및 진행형식에 따라 고정형 공연(장안문~화성행궁 광장)과 이동형 퍼레이드(수원종합운동장~장안문~화성행궁 광장) 분야를 각각 모집한다.

 

1차 영상심사를 통해 최종 참가팀의 2배수 이내를 선정하고, 2차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참가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민이 직접 만드는 축제를 위해 수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누리집(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수원문화재단 관광사업부 관광마케팅팀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