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어린이들 '논 산책' 나선다... ‘생애 첫 모내기’로 풍년 농사 기원

오는 12일, 화성시 장안면 장안리 친환경쌀재배농가에서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5/08 [14:35]

화성시 어린이들 '논 산책' 나선다... ‘생애 첫 모내기’로 풍년 농사 기원

오는 12일, 화성시 장안면 장안리 친환경쌀재배농가에서 진행
이영애 | 입력 : 2023/05/08 [14:35]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 어린이들이 논 산책에 나서 생애 첫 모내기로 풍년 농사를 기원한다.

 

오는 12일 화성시 장안면 장안리에서 진행될 논 산책 프로그램 생태 텃 논 운동회에는 친환경쌀재배농가, 논 산책 프로그램 참여 어린이집 어린이와 학부모, 교직원 등 1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940풍년기원제를 시작으로 생태체험논 현장에서 전통방식 모내기체험벼의 생육과정을 이해하고 쌀이 되는 어린모를 관찰한 뒤 옛 조상들의 지혜로운 농경문화 체험’, ‘논 속에 사는 생물(개구리, 개구리알 관찰)다양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후 들꽃밥먹기로 올 한해 논 산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와 함께 논 산책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집 2300명의 어린이들은 오는 26일부터 62일 사이 어린이집에서 모내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민규 화성시 농식품유통과장은 논 산책 프로그램 논 운동회를 통해 논의 다원적 가치와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다시금 새겨 농촌의 자원을 활용했으면 좋겠다특히 농업분야의 기후위기 대응 등 실천적 활동을 목표로 공공급식 활성화는 물론 어린이들의 생태감수성과 성장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데도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