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제18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5/08 [18:08]

제18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3/05/08 [18:08]

 

[경인통신] 오산시는 제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5일 오산시청 1층 로비에서 ‘제18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한마당’을 개최하여 미래사회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날을 선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은 호우 특보로 오산시청 1층 로비에서 축소 개최됐으며 기념식, 마술·버블·청소년댄스 공연, 페이스 페인팅·사탕 목걸이 만들기·힐링파우치 만들기 등 다양한 무료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념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회의장 및 시의원들이 참석하여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 주변 교통안전 대책을 위해 오산경찰서와 오산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새마을교통봉사대오산지대 등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오산시자율방범순찰대와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 놀수 있도록 안전관리요원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협력하는 축제로 개최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비가 부슬부슬 오는 날이지만 어린이날 축제한마당에 참여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오히려 더 크고 맑게 나서 어른들의 행복한 미소를 피어나게 했다”고 말했다.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한마당’은 어린이의회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축제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놀이와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매년 오산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