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시의회, 2023년도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지난 10일부터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우수 정책‧사례 벤치마킹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5/12 [14:13]

평택시의회, 2023년도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지난 10일부터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우수 정책‧사례 벤치마킹
이영애 | 입력 : 2023/05/12 [14:13]

 

[경인통신] 경기도 평택시의회는 의회운영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2023년도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주도의 지역 특색을 살린 관광․자연 자원의 활용과 신재생에너지 등 특화 정책의 추진 사례 등을 벤치마킹하고 의정 및 정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첫날인 10일에는 빈에듀컬처 정명희 강사의 ‘4대 폭력 예방과 민원 응대 방법’에 대한 특강을 통해 4대 폭력의 실태 및 사례, 문제점 등을 고찰하고, 민원 해결을 위해 시민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이튿날인 11일 오전에는 △지방자치법, 행정사무감사 기법(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김수연 교수) △더끌림 Speech 및 언론 대응 방법(빈에듀컬처 장빈 대표)에 대한 특강을 청취하고 원활한 의정활동 추진을 위해 갖춰야할 각종 능력들을 배양했다.

오후에는 제주도청을 방문해 오영훈 도지사와의 간담회를 갖고 양 지자체 간의 교류 협력 강화 및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방문한 삼다수홍보관에서는 제주물의 이용 역사와 개발과정 등을 알아봤으며, 탐나라공화국으로 이동해 8년여 간의 조성 과정을 거쳐 황무지에서 제주도의 대표 관광지로 탈바꿈한 성공 사례를 살펴봤다.

연수 마지막날인 12일에는 제주신재생에너지홍보관을 방문해 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활용과 그린수소 신산업 생태계 구축 사례를 살펴보고, 평택의 수소에너지 활성화를 통해 시민 에너지 복지 실현에 기여하는 방안을 강구했다.

유승영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제주도의 우수한 정책과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타 지자체의 우수 정책 사례들을 고찰해 평택 실정에 맞게 접목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영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연수는 의원들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배움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