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3년 화성청소년교육의회 개회

청소년들의 민주적인 의사결정 방법 체득과 사회참여 확대 기대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5/15 [14:47]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3년 화성청소년교육의회 개회

청소년들의 민주적인 의사결정 방법 체득과 사회참여 확대 기대
이영애 | 입력 : 2023/05/15 [14:47]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3년 화성청소년교육의회 개회
[경인통신]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5월 13일 동탄 서연이음터에서 화성 관내 초, 중, 고 37명 학생들과 함께 ‘2023 화성청소년교육의회’ 개회식을 열었다.

화성청소년교육의회는 화성 관내 청소년이 권리의 주체로서 교육 정책에 참여하고 안건을 제안하며 사회참여를 실천하는 의회민주주의 기구로, △문화·예술 △안전·생태·환경 △자율·인성·교육 △평화·다문화·진로의 4개 상임위원회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 능력 함양을 위해 서연이음터센터와 연계해 디자인 싱킹(건설적인 미래의 결과를 생산하려는 의도를 가진 문제 기반 또는 문제 중심 사고)을 활용한 교육을 진행하며, 학생들 스스로가 만든 정책을 토대로 봉사활동, 캠페인 홍보 등 적극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청소년들이 지역의 대표로 의정활동을 진행함으로서 자연스럽게 민주적인 의사결정 방법을 체득하고, 화성 관내 학교 학생자치회의 네트워크를 통해 각급 단위 학교의 학생자치회 운영 사례 공유와 발전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학생자치 활동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민주주의의 근간인 의정활동을 실천하는 우리 학생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적극 반영할 것이며,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민주시민의 역량을 키우고 집단지성의 힘을 깨우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