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으로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한다

‘우리 아이 마음 이해하기’ 주제로 전문가 연수 6회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5/17 [10:43]

경기도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으로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한다

‘우리 아이 마음 이해하기’ 주제로 전문가 연수 6회 진행
이영애 | 입력 : 2023/05/17 [10:43]
강의 포스터

 

[경인통신] 경기도교육청이 학생들의 정신건강 회복과 건강한 심리·정서 발달을 위해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서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학부모와 함께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우리 아이 마음 이해하기’를 주제로 전문가를 초청해 정신적 혼란을 겪고 있는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18일 부터 7월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첫날인 18일에는 ‘우울하고 불안한 아이, 어떻게 도와줄까?’라는 주제로 권용실 교수(가톨릭대학교 의정부 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임상과장)의 강의와 청소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질의응답이 이뤄진다.

24일에는 배활립 교수(국립중앙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스트레스가 우리 아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대처법’에 대해 안내한다.

 

이어 6월과 7월에는 한성열 교수(고려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 한국자살예방협회 이사) 와 소아정신과 전문의 특강이 이어질 계획이다.

서은경 경기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로 학부모가 자녀의 마음을 더욱 이해하고, 자녀와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길 바란다”며 “가정, 지역과 연계한 심리·정서적 지원 방안 마련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