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수업과 평가가 하나되는 초등 성장중심평가 역량강화 연수 실시

초등 성장중심평가 직무연수‘세상에서 가장 쉬운 프로젝트 수업과 평가’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13 [11:52]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수업과 평가가 하나되는 초등 성장중심평가 역량강화 연수 실시

초등 성장중심평가 직무연수‘세상에서 가장 쉬운 프로젝트 수업과 평가’
이영애 | 입력 : 2023/06/13 [11:52]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경인통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6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초등 교원 학생평가 역량강화 직무연수 ‘세상에서 가장 쉬운 프로젝트 수업과 평가’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한 학교자율과정과 성장중심평가의 내실화를 위한 직무연수로 초등 교원의 학생평가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본 연수는 이틀간 연이어 진행되어 첫째 날은 프로젝트수업을 설계 측면에, 둘째 날은 성장중심평가 실천 역량 강화 측면에 집중하여 이루어졌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와 설계 ▲프로젝트 수업 실천과 평가 사례 ▲교육과정과 평가 기초 세우기 ▲성취기준, 평가기준, 채점기준표 사용설명서 ▲수행평가 설계와 채점기준표 개발 등의 과정으로 구성됐고, 연수에 참여한 관내 교사들이 교육과정과 평가 설계를 직접 해볼 수 있도록 운영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평가를 단독으로 설명하는 강의식 연수가 아닌 그룹별 실습형 연수로 기획됐고,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참된 평가를 위해서는 교육과정과 수업의 고민이 함께 동반되어야 함이 강조되어 교사들의 관심을 모았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학교 현장 곳곳에서 살아 숨 쉬는 배움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육과정-수업-평가가 유기적으로 하나 되어 학생의 삶과 함께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초등 교원의 교육과정과 평가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역량강화의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