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비산중학교, '생명존중 캠페인' 개최

6월 16일까지 비산중 또래상담반 주관으로 활기찬 학교 분위기 만들어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18 [15:26]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비산중학교, '생명존중 캠페인' 개최

6월 16일까지 비산중 또래상담반 주관으로 활기찬 학교 분위기 만들어
이영애 | 입력 : 2023/06/18 [15:26]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비산중학교, 「생명존중 캠페인」 개최
[경인통신] 안양 비산중학교(교장 고미정)는 또래상담반 주관으로 6월 16일까지 점심시간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시험 및 학업 부담에 대한 스트레스 증가로 삶에 대한 의욕 상실감 증가가 우려되는 시기에 학생들의 생명존중 의식을 고취시키고, 학교 생활에 활기를 주고자 기획됐다.

서로에게 격려와 위로를 해 학교 전체에 자살예방 분위기를 형성하고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캠페인으로 또래상담반 학생들의 의견으로 진행됐다.

찾아가는 생명존중 캠페인은 상자에서 생명존중 임무가 적힌 쪽지를 뽑아 그 내용을 수행한 학생에게 선물을 증정하고, 생명존중 서약서를 작성한 학생에게 서약 기념 선물도 증정하는 행사로 구성됐다.

비산중 또래상담반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친구들의 생명존중 인식을 높이고 요즘 사회적인 문제가 되는 자살에 대한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산중 고미정 교장은 “생명존중 임무 수행 및 생명존중 서약서 작성 활동으로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존중 인식을 가졌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과도한 학업 부담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기 있고 즐거운 학교 문화를 형성해 자해 및 자살 예방 분위기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