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문화재단, 2023 상반기 시민 기획사업 '씨네 봉담, 나를 찾아서' 성료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20 [15:32]

화성시문화재단, 2023 상반기 시민 기획사업 '씨네 봉담, 나를 찾아서' 성료

이영애 | 입력 : 2023/06/20 [15:32]
화성시문화재단, 2023 상반기 시민 기획사업 <씨네 봉담, 나를 찾아서> 성료
[경인통신] (재)화성시문화재단은 지난 17일 봉담 삼봉근린공원에서 시민 9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시민 기획사업 '씨네 봉담, 나를 찾아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3 시민 기획사업은 화성시에서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과 화성시 문화자치 주민협의체 ‘화목한 화성 서남부권(이하 협의체)’이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의 문화 현안 해소를 위해 시민이 주체가 되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행사가 진행된 봉담은 신도시 조성에 따른 젊은 세대 유입이 지속되고 있으나,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가 부족해 문화예술 향유를 바라는 갈망이 이어져 왔다. 이에 실제 봉담에서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는 협의체에서 행사기획부터 홍보, 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맞춤형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아이들을 대상으로 오롯이 나를 찾아가는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오감을 만족하는 향기체험, 미각체험, 신문지 놀이터 등 체험부스 10개와 매직 버블 공연, 가족영화 상영 등 풍성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시민이 능동적으로 창조활동을 할 수 있는 문화생산자로 양성해 시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