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초등 스포츠전문가 씨름수업 재능기부로 K-스포츠 활성화

지역 씨름 스타 선수와의 수업으로 스포츠 매력 한껏 발산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20 [14:24]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초등 스포츠전문가 씨름수업 재능기부로 K-스포츠 활성화

지역 씨름 스타 선수와의 수업으로 스포츠 매력 한껏 발산
이영애 | 입력 : 2023/06/20 [14:24]
초등 스포츠전문가 씨름수업 재능기부
[경인통신]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화성시청 여자씨름선수단 재능기부로 초등 스포츠전문가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초등 스포츠전문가 연계 프로그램은 학교체육 내실화의 방안으로 수업 전문성이 요구되는 8종목(씨름 외 7종목)을 선정해 학교현장에 스포츠 전문가를 지원하여 체육수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화성오산교육청을 포함하여 25개 교육지원청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계프로그램은 숲속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씨름의 역사와 유래 소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서의 존재가치 설명 ▲샅바매기, 안다리걸기, 밭다리 걸기 등의 기술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초등 씨름 스포츠전문가 프로그램에 참여한 숲속초등학교 학생은“체육수업에서 씨름 선수들과 수업을 하니 생동감 있고 집중이 잘 됐다.”라며, “몸이 닿고 넘어져서 무서웠지만 예의를 갖추고 협력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으며, 앞으로도 씨름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광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우리의 전통 민속놀이이자 스포츠인 씨름 수업에 현역 선수단이 참여하여 학생 교육에 힘써주신 부분에 너무나 큰 감사를 표하며, 교육지원청 또한 앞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학교 교육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