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한신대, 상생발전 구축에 앞장선다

화성시, 사회적경제 거버넌스 구축방안 포럼 개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5/04/24 [00:06]

화성시·한신대, 상생발전 구축에 앞장선다

화성시, 사회적경제 거버넌스 구축방안 포럼 개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5/04/24 [00:06]
화성시_사회적경제_포럼_초대장.jpg

 
경기도 화성시가 ‘화성시 사회적경제 거버넌스 구축방안’이란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오는 28일 오후 4시 병점2동 주민센터에서 화성시 사회적공동체담당관실 주최, 한신대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날 포럼은 장종익 교수의 사회자 기조발언을 시작으로 △화성시 사회적 경제 현황과 발전방안 △농촌지역(충남 서천군) 사회적경제 거버넌스 구축사례 △도시지역(서울 노원구) 사회적경제 거버넌스 구축사례의 발제발표가 진행되며 △화성시 정책방향 토론 △민간입장에서 본 거버넌스 구축 토론 △의회입장에서 본 거버넌스 구축과 정책지원 방향 토론이 예정돼 있다.
박윤환 화성시 사회적공동체담당관은 “지난 2월 사회적경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화성시 사회적경제 주체 간 연대와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모색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장종익 한신대 교수는 “이번 포럼을 통해 행정기관(화성시), 중간지원기관(한신대), 사회적경제주체(관련기업․협회)가 한자리에 모이게 된다”며 “화성시 사회적경제 발전에 필요한 ‘민관 협력 상생발전 방안’이 본격적으로 논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는 시 사회적공동체담당관 사회적경제기획팀(031-369-6155), 한신대 산학협력단(031-379-0241)으로 하면 된다.
사회적경제란 자본이 아닌 사람에 가치를 둔 경제활동을 뜻하는 것으로 공정무역, 지역화폐,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등이 사회적경제의 대표적인 사례로 최근 국회에서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생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사회적경제기본법’(가칭) 제정이 합의된 상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