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3 유·초·중등 신규교사 지역탐방 직무연수 실시

지역 기반의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으로 지역특색의 학습공동체 환경 구축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21 [11:13]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3 유·초·중등 신규교사 지역탐방 직무연수 실시

지역 기반의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으로 지역특색의 학습공동체 환경 구축
이영애 | 입력 : 2023/06/21 [11:13]
6.17.(토) 실시한 신규교사 지역탐방 직무연수 참여 사진
[경인통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6월 17일과 6월 24일에 2023년 유·초·중등 신규교사 지역탐방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지역탐방 직무연수는 타 지역 거주 비율이 높은 신규교사에게 지역 이해도 및 정주의식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행학습 중심의 학습공동체 연수과정 ▲지역 특성과 지역 교육생태계의 이해를 돕는 체험형 교육과정 편성 ▲지역 우수교사 발굴을 통한 강사 및 멘토 위촉으로 지역기반 학습공동체 환경 구축 ▲학교급별, 교과별, 업무 특성별 맞춤형 연수 교육과정 운영 등을 신규교사 직무연수 과정으로 구성하여 신규교사의 학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2023 동두천양주 신규교사 직무연수는 지난 5월 18일부터 학교 현장중심의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신규교사 눈높이에 맞춘 연수 운영으로 신규교사의 연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동두천양주 지역탐방 직무연수는 동두천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동광로 및 보산동 일대를 도보로 탐방하고, 양주시 해랑마을과 맹골마을을 방문하고 인근 숲에서 체험교육을 통해 관련 지역 자원들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교직의 첫걸음을 뗀 신규교사의 배움과 성장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하며, 신규교사가 학교에 적응하고 수업과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