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SK아트리움, 청소년을 위한 'ON-STAGE' 진로탐색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얘들아! 공연장에서 어떤 일들을 할까?
[경인통신] 수원문화재단은 7월 21일까지 ‘무대기술 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한 'ON-STAGE 진로탐색'’ 교육생을 모집한다.
‘무대기술 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한 'ON-STAGE 진로탐색'’ 교육은 공연장의 직업군이 무엇을 하는지 알아보는 진로탐색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등학교(기관)가 학사일정(진로탐색, 진로체험, 현장체험 등)에 맞춰 공연장 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모집대상(진로탐색, 진로체험, 현장체험 등)은 학사일정이 가능한 수원시 고등학교(기관)이다. 교육과정은 현장 기초이론 및 실습의 초급 단계로 ▲무대·기계는 상·하부 무대기계 운영 및 체험 등 ▲조명은 조명기 빛 맞추기, 색 입히기 운영 및 체험 ▲음향은 극장 스피커 및 마이크별 음색 변화 운영 및 체험 ▲하우스는 관객 에티켓 및 비상시 대처법 체험 등 4개 분야를 중점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수원SK아트리움 대, 소공연장 공간을 활용하여 20명씩 이루어지며, 10월 24일, 27일 2일간 총 2회 운영한다. 수원SK아트리움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공연장 업무를 탐색, 이해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새롭게 시도하는 수원 고등교육기관과 수원SK아트리움 인프라의 만남이 청소년들에게 유용한 진로탐색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