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경기기회마켓에서 캠페인 벌여

지난 1일,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03 [00:52]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경기기회마켓에서 캠페인 벌여

지난 1일,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실시
이영애 | 입력 : 2023/07/03 [00:52]
청렴나눔캠페인

 

[경인통신] 경기도는 지난 1일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경기기회마켓을 찾은 도민을 대상으로 ‘청렴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국제협력단 등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22개 협약기관이 참여해 청렴 문화를 지역사회로 확산시키는데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행사 참여 도민들이 직접 청렴 메시지를 작성해 청렴나무에 열매를 달아주는 ‘청렴나무 열매 맺기’와 청렴 드립백 커피 등 홍보물을 배부해 청렴을 나누는 나눌수록 커지는 ‘청렴나눔’ 행사가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는 청렴사회 만들기 사회협약 체결, 청렴 실천 범시민 운동 전개, 부패 방지 정책 도민참여 활성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청렴 민관 협력 조직이다.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18년 11월에 구성됐으며, 지난해 12월 15일 3기 청렴사회 민관협의회가 출범돼 73개 기관․단체가 함께하고 있다.

최홍규 경기도 조사담당관은 “최근 각종 비위 사건 등으로 실추된 도 공직사회의 자긍심을 회복하고, 청렴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7월부터 8월까지 온라인 공동캠페인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갑질 등 내부 조직문화 개선과 공직자 비위 근절을 위해 전 직원 청렴 실천 동참 캠페인을 오는 8월에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