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2023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 수강생 모집

서점 예비 창업자 및 업계 종사자 대상 창업 교육 수강생, 7월 25일까지 모집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05 [11:43]

경기도, ‘2023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 수강생 모집

서점 예비 창업자 및 업계 종사자 대상 창업 교육 수강생, 7월 25일까지 모집
이영애 | 입력 : 2023/07/05 [11:43]

 

[경인통신]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25일까지 서점 예비 창업자와 업계 종사자를 위한 ‘2023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 지역 서점 활성화 지원 사업’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 9기 교육생을 맞이하는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는 복합문화 공간형 서점 전문 운영인을 양성하고 동네서점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해 도서 출판 생태계가 복원될 수 있도록 맞춤형 창업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는 ‘서점의 공간성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제로 8월 7일부터 26일까지 20일간 8개의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강의는 200명의 선정된 수강자에게 제공하며, 교육 기간 중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접속해 수강할 수 있고, 강의를 모두 수강하면 온라인 수료증도 제공한다.

교육 내용은 ‘출판유통 생태계 속 지역 서점 살펴보기’를 주제로 한 최성구 출판유통진흥원 팀장의 강의와 '공간 기획', '북 큐레이션', '책방 지원 사업 참여', '책방 운영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교육 수강자 중 우수 수료자를 선발해 서점 창업 선배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직접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거점서점 프로그램’과 서점 사업 관련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 다양한 서점업계 관계자가 모여 사례를 공유하는 공동연수(워크숍)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서점 창업과 운영에 관심이 있으면 경기도민이 아니어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카카오톡 채널 ‘경기서점학교 9기’에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