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교육청·문화체육관광부·대한씨름협회 업무협약 체결

임태희 교육감 “국적 있는 교육 이룰 것” 장미란 차관 “씨름, 유대감 길러”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12 [13:17]

경기도교육청·문화체육관광부·대한씨름협회 업무협약 체결

임태희 교육감 “국적 있는 교육 이룰 것” 장미란 차관 “씨름, 유대감 길러”
이영애 | 입력 : 2023/07/12 [13:17]

 

[경인통신] 임태희 교육감은 12일 “지역의 교육 역량을 결합한 씨름교육으로 국적 있는 교육을 지원하겠다”며 지역 전문가들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파장초등학교에서 열린 ‘전통문화-씨름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교육청·문화체육관광부·대한씨름협회 업무협약’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교육청,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씨름협회가 지역과 연계한 씨름교육과 씨름 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전통문화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했다.

이 자리에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황경수 대한씨름협회장, 경기도씨름협회, 수원시청씨름단, 경기대씨름단, 이태현 용인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씨름 스포츠전문가 협력수업 강화·씨름 학교스포츠클럽', '씨름 방과후학교 활성화 지원', '씨름 연계 프로그램, 씨름 전문가 인력풀 제공 등 운영 지원', '지역 씨름단·체육교육협의체 참여', '관내 학교 연계 지원 협력' 등이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은 “경기도교육청이 전문가와 연계한 씨름수업을 최초 도입했다”며 “씨름은 존중하는 마음과 유대감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학생들이 씨름을 즐기며 국적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씨름, 태권도 등 전통 체육활동을 경험하며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지역의 교육 역량을 결합해 학생들에게 씨름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국적 있는 교육, 기초 체력을 향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특히 체육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을 강조하고 있는데, 씨름을 하며 체력을 키우고 배려, 존중 등 인성교육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체육관에서 씨름스포츠전문가 협력 수업 현장을 둘러보고 학생들과 씨름 수업을 함께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