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명사 초청 특강 개최

트렌드 분석가 김용섭 소장 초청 올해 첫 번째 명사 특강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27 [07:59]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명사 초청 특강 개최

트렌드 분석가 김용섭 소장 초청 올해 첫 번째 명사 특강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3/06/27 [07:59]
6월 명사특강 홍보물
[경인통신]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6월 28일 오후 4시, 본관 1층 대강당에서 교육생과 농식품부 소속 공무원 및 인근 공공기관 임직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트렌드 분석가이자 경영전략 컨설턴트인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이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위기 시대의 생존 전략'을 주제로 앞으로 우리가 위기 시대에 무엇을 공부하고, 어떤 인재로 살아남을 것인가에 대해 강의한다.

김용섭 소장은 대기업과 여러 정부기관에서 2천회 이상의 강연을 진행했고, 주요 방송사 출연진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최근 사례를 활용한 이야기하기와 흥미로운 통찰력으로 몰입감 있는 강의로 정평이 나 있는 강사이다.

교육원의 '명사 특강'은 기존 교육생 대상 특강을 올해부터는 지역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원 소재인 광주전남혁신도시(나주)로 이전한 기관 임직원도 참석 대상으로 확대하여 총 3회 운영한다.

참석 대상을 확대함에 따라 한국농어촌공사, 국립전파연구원, 한국전력거래소, 한전케이디엔(KDN) 등 인근 기관에서 사전 신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10월과 11월에도 인기 유튜브 채널(최준영 박사의 지구본 연구소) 운영자인 최준영 박사의 ‘세계를 바라보는 몇 가지 시각들’ 강연 등이 있을 예정이다.

박성우 교육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요즘 시대에 요구되는 진정한 공부의 의미와 급변하는 사회에서 당면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생존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교육원의 명사 특강이 지역사회의 대표 특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저명인사 초청 강연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