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용인특례시, "새송이버섯 직접 재배해 드세요" 임산부 등 영양교육

기흥구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 151명에‘재배 키트’7월초 배송...비대면 체험 교육도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30 [07:41]

용인특례시, "새송이버섯 직접 재배해 드세요" 임산부 등 영양교육

기흥구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 151명에‘재배 키트’7월초 배송...비대면 체험 교육도
이영애 | 입력 : 2023/06/30 [07:41]
교육 참여자에게 재공하는 새송이버섯 재배 키트
[경인통신] 용인특례시 기흥구보건소는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영유아와 임산부의 영양관리를 위해 새송이버섯 재배 키트를 제공하는 ‘체험형 비대면 영양교육’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새송이버섯을 직접 키우고 이를 수확해 건강식(이유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해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우려는 취지다.

대상은 영양플러스에 참여하는 영유아와 임산부 151명이다.

영양플러스는 영양 부족이 의심되거나 감염에 취약한 임산부나 영유아가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참여자에게는 매월 영양 보충 식품을 지원하고 영양교육과 올바른 식습관 관리를 위한 상담을 제공한다.

보건소는 오는 7월 초 각 가정에 영양 보충 식품을 배송하면서 새송이버섯 재배 키트와 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 버섯의 영양소와 효능을 알려주는 안내문 등을 함께 제공한다.

새송이버섯은 하루 2번 물을 뿌려주면 14~20일 후 수확할 수 있을 정도로 자란다.

각 가정에선 버섯을 키워 이를 활용한 이유식이나 건강식을 만들고 보건소 담당자에게 체험 수기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수지구보건소도 6월 한 달간 편식 예방을 위한 활동으로 영양플러스 대상 임산부 및 영유아 65명에게 ‘새싹채소 재배 키트’를 제공하는 체험교육을 운영,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나 영유아들이 균형 있는 영양소를 섭취하고 올바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의 영양교육을 발굴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