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공감대 형성 '동두천시 토론회' 개최

20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동두천 시민 등 200여 명 참여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에 대한 관심 확인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20 [16:35]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공감대 형성 '동두천시 토론회' 개최

20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동두천 시민 등 200여 명 참여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에 대한 관심 확인
이영애 | 입력 : 2023/07/20 [16:35]

 

[경인통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의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동두천시 토론회'가 20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렸다.

이날 동두천시 토론회는 경기도가 민선8기 핵심 공약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소통을 위해 경기북부 10개 시·군을 대상으로 시군별 토론회를 순회하며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7번째로 개최됐다.

토론회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김승호 동두천시의장, 경기도의원, 시의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여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에 대한 동두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빠른 시일내에 실현되어 각종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두천, 경기북부가 새롭게 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분들께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찬성으로 함께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승호 동두천시의장, 임상오 경기북부도의원협의회장도 축사를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필요성에 깊게 공감하며 지지의 뜻을 전했다.

토론은 소성규 대진대 교수를 좌장으로 김현수 단국대 교수, 우길제 동두천시상공회 회장, 이인규 경기도의원, 황주룡 동두천시의회 부의장(가나다순)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날 토론에 앞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개요’ 설명,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비전과 과제’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임순택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장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의의,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에 관해 설명하면서 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전폭적인 지지를 요청했다.

이어 주제 발표에 나선 조성택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은 '대한민국 아젠다 관점에서 경기북부의 미션과 잠재력',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비전과 전략', '권역별/시군별 전략과제' 등을 발표했다.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을 위한 공론의 장인 시군별 토론회를 의정부(21일), 연천(26일)에서 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