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천체관측 프로그램 외 천문공작체험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19 [11:30]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천체관측 프로그램 외 천문공작체험 진행
이영애 | 입력 : 2023/07/19 [11:30]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경인통신] 안성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8월 매주 금요일에 ‘천문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방학특강은 8월 매주 금요일 20시부터 21시30분까지 총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천체관측프로그램+천문강의+천문공작체험’으로 구성됐다. 천체관측 프로그램을 통해 천체투영관에서 여름철 별자리 영상과 우주 롤러코스터 체험을 진행한 후, 관측실로 이동하여 여름철 별자리 및 다양한 딥스카이를 관측하고 세미나실에서 천문학에 대한 강의와 천문공작체험을 진행한다.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연령은 부모님 동반하에 7세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맞춤천문과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요금은 성인 4,000원, 어린이 2,000원이며 안성시민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2013년 오픈한 이래 경기남부 유일의 공공과학관으로 연간 평균 만 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표 천문관이다. 특히 안성맞춤랜드 내에 위치해 천문과학관뿐만 아니라 맞춤랜드 내 썰매장, 캠핑장, 호수공원, 잔디광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방학기간 동안 아이들과 함께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함양하고 싶은 관람객이라면, 사전예약을 서두르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