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도시공사, 다중이용시설 ‘묻지마 범죄’예방에 총력

김근영 사장 주재 체육센터 등 다중이용시설 범죄예방 관련 대응 회의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8/09 [14:17]

화성도시공사, 다중이용시설 ‘묻지마 범죄’예방에 총력

김근영 사장 주재 체육센터 등 다중이용시설 범죄예방 관련 대응 회의 실시
이영애 | 입력 : 2023/08/09 [14:17]
20230809141948-33366.jpg
김근영(가운데) 화성도시공사 사장이 집무실에서 다중이용시설 책임자들과 함께 ‘묻지마 범죄’ 예방 대책 회의를 하고 있다.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도시공사는 9일 최근 무차별 범죄와 관련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체육센터, 종합경기타운, 화성함백산추모공원 등의 책임자들과 함께 다중이용시설 범죄 예방 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김근영 사장은 다중이용시설의 범죄예방 체계를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예비 대책을 수립함으로써, 공사의 시설물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물 이용을 강조했다.

HU공사는 범죄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비상 호출 벨 설치 및 대피 안내방송 실시', '안전 전담 직원 선임을 통한 주기적 순찰', '직원 대상 호신술 및 제압술 교육', '호신용품 구비'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장기적으로 다중이용시설에서의 범죄 대응 훈련 실시할 예정이며, 각 시설물의 이용객과 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 안전대책을 보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근영 사장은 “다중이용시설 별 특성을 고려해 효율적인 안전관리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