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부모 대상 특강 진행

‘어린이의 뇌와 핵심 인지기능의 발달’을 주제로 특강 '뇌 발달, 우리 아이는 세상을 어떻게 볼까?'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8/10 [11:27]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부모 대상 특강 진행

‘어린이의 뇌와 핵심 인지기능의 발달’을 주제로 특강 '뇌 발달, 우리 아이는 세상을 어떻게 볼까?' 진행
이영애 | 입력 : 2023/08/10 [11:27]
뇌 발달, 우리 아이는 세상을 어떻게 볼까 웹 이미지(서울대 인지발달신경과학 연구실 이미지 제공)
[경인통신]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송문희)은 미취학 또는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가 있는 양육자 및 성인을 대상으로 8월 2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대학교 뇌인지과학과 이상아 교수를 초청해 특강 '뇌 발달, 우리 아이는 세상을 어떻게 볼까?'를 진행한다.

올해 7~8월 서울대학교 뇌인지과학과 소속 인지발달신경과학 연구실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아동의 학습과 기억, 사회 인지의 발달’을 주제로 연구 프로그램 '내가 쑥쑥! 뇌가 튼튼!'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서울대학교 연구의 연장선으로, ‘어린이의 뇌와 핵심 인지기능의 발달’이라는 주제로 영유아기부터 학령기 초기에 이르는 아동인지 발달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어린이가 발달 단계와 학습 경험에 따라 세상을 인지하고 해석하는 방식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알아보고, 학습 및 교육 효과를 향상하는 방안을 강의할 예정이다.

이상아 교수는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이탈리아 트렌토 대학교 조교수,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부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뇌인지과학과 부교수로 재직하면서 아동청소년기에서부터 노년기까지의 발달 단계에서 뇌인지능력, 시공간적 경험과 기억 과정의 인지신경과학적 기전, 감정-인지기능의 상호작용을 연구하고 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송문희 관장은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보호자들이 자녀의 눈높이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이해하고, 그에 맞춰 올바르게 소통하고 적절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부모 대상 특강 '뇌 발달, 우리 아이는 세상을 어떻게 볼까?'는 강연 전날 오후 6시까지 지지씨멤버스에서 무료로 접수할 수 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2층 공연장에서 진행되며, 성인 대상 강연으로 자녀 동반은 불가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