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렴경기 언제나 맑음’ 8월 반부패·청렴시책 집중 홍보도, 전 직원 청렴 실천 공감대 형성 및 동참 유도, 청렴 내재화 기대
경기도, ‘청렴경기 언제나 맑음’ 8월 반부패·청렴시책 집중 홍보
[경인통신] 경기도가 8월을 반부패․청렴 실천을 위한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홍보를 진행한다.
도는 이 기간 ‘도지사 청렴 메시지 영상 송출’, ‘포스터·배너 등 홍보존 운영 및 카드뉴스 게시’, ‘갑질 및 공익제보 신고 사례집 배포’, ‘유쾌한 청렴 콘서트 개최’, ‘갑질 아웃, 공직비리 제로 캠페인 추진’, ‘청렴 슬로건을 부탁해! 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진행한다.
먼저 청렴경기 구현을 위한 도지사의 반부패 청렴 실천 의지를 표명한 ‘청렴경기 언제나 맑음’ 청렴 영상을 제작해 도와 산하기관에 송출 상영한다. 영상은 ‘날씨는 맑은 날, 흐린 날이 있겠지만 청렴 경기는 도민과 국민을 위해 언제나 맑아야 하며, 청렴은 공직자의 의무이자 자존심’이라는 김동연 도지사의 청렴 실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갑질 등 공직비리 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전직원 동참 캠페인, 문화와 공연을 접목한 유쾌한 청렴 콘서트,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전 등도 진행한다.
이선범 경기도 조사담당관은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을 릴레이 형식으로 운영해 전 직원의 청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도민이 신뢰하는 청렴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