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도서관 '9월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8/16 [10:38]

오산시도서관 '9월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3/08/16 [10:38]
오산시도서관 ‘9월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운영
[경인통신] 오산시 중앙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서관투어, 초청강연, 공연, 체험강좌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진흥행사를 진행한다.

올해의‘경기도 독서의 달 기념 표어’는 ‘미쁘다, 우리 책: 지금은 9월 독서의 달입니다’로, 9월 한 달 동안 관내 공공도서관 10곳에서 12개의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독서 여권을 가지고 관내 도서관을 탐방하는 스탬프투어 ▲오도방정(오산시 도서관 방방곡곡 정복하기), 오은 시인과 이나영 동화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 시민이 소통하는 ▲작가와의 만남, 미술과 음악이 공존하는 아트콘서트 ▲힐링이 머무르는 순간, 4차 산업을 대비하여 가족과 함께 인공지능에 대해 배워보는 ▲챗GPT 올바르게 사용하기가 있으며, 이 밖에도 종이컵인형극, 코믹매직쇼 등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각 프로그램은 ‘오산시교육포털 오늘e’를 통해 사전 신청(선착순)해야 한다. 일부 행사는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현 오산시 도서관장은 “9월 한 달 동안 오산시민들의 다양한 독서문화 경험을 통해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고 일상 속 독서의 즐거움 및 소중함을 재발견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