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환경 보호 인식 높여

환경보호에 관한 온라인 청소년 프로그램 ‘ON&ON' 참여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8/17 [12:45]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환경 보호 인식 높여

환경보호에 관한 온라인 청소년 프로그램 ‘ON&ON' 참여
이영애 | 입력 : 2023/08/17 [12:45]

1   7104552-98669.jpg


[경인통신] 경기도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아롱별)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ON&ON'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조기에 형성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시민과 미래 세대로 성장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지난 9일과 10일, 14일 3차례에 걸쳐 ‘탄소 중립 및 친환경’을 주제로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진행됐다.

해양생태계의 중요성을 다룬 ‘해양생태계를 지켜줘’, 씨앗의 진화와 가치를 알리는 ‘종자의 비밀’, 세계 각지의 환경보호 영상을 관람하는 ‘세계시민 이야기’등 각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탄소 중립 등 환경 문제에 대해 알기 쉽게 접할 수 있었다.

마지막 날 가진 ‘실시간 온라인 퀴즈쇼 환경 골든벨’에서는 지난 2일간 배웠던 내용을 상기하고 자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한 참여자는 “이번 활동으로 우리가 흔히 접하는 플라스틱의 위험성을 심각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며 "대체물질을 서둘러 개발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물병까지도 통째로 먹는 친환경 물병 ‘오호’ 만들기는 정말 재미있었고 일상생활에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