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독서의 달 9월, 수원시도서관과 함께하세요!

작가 강연, 공연·체험, 인문학·독서 프로그램, 전시·상영 등 50여 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8/24 [08:58]

독서의 달 9월, 수원시도서관과 함께하세요!

작가 강연, 공연·체험, 인문학·독서 프로그램, 전시·상영 등 50여 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3/08/24 [08:58]
수원시도서관 독서의 달 독서문화 프로그램
[경인통신] 수원시도서관이 독서의 달(9월)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작가 강연, 공연·체험, 인문학·독서 프로그램, 전시·상영 등 50여 개 프로그램을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선경도서관은 9월 2일 김보미 작가의 강연 ‘소셜미디어는 인생의 낭비일까요?’를, 버드내도서관은 9월 13일 ‘가족 건강을 위한 평생 면역’을 주제로 한 류은경 작가 강연을 연다.

박라연 작가(시를 창작하는 즐거움, 중앙도서관), 임은하 작가(복제인간 윤봉구와 나, 한림도서관), 이금이 작가(알로하! 아프게, 기쁘게, 뜨겁게, 대추골도서관), 김유미 작가(그림책에서 배우는 삶의 미학, 일월도서관), 정진호 작가(건축으로 그림책하기, 그림책으로 건축하기, 매여울도서관)의 강연도 있다.

인문학·독서 관련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화서다산도서관은 9월 5일부터 19일(매주 화요일), 부모 대상 자녀 독서법 지도 프로그램인 ‘엄마가 길러주는 우리 아이 독서 사고력’을 운영한다. 광교홍재도서관은 9월 16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BOOK적 BOOK적 우리 가족 책 놀이터’를, 태장마루도서관은 9월 5일부터 26일(매주 화요일)까지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논리력이 쑥쑥! 하브루타 독서토론’을 진행한다.

창룡도서관은 9월 6·13일 ‘향기로 마음을 테라피하다’, 영통도서관은 9월 26일 ‘천년의 지혜가 담긴 팔만대장경과 장경판전’을 연다.

공연·체험 프로그램은 ▲원데이클래스로 만드는 가죽공예(호매실도서관) ▲바다보석 아트 : 나는 바다지킴이(서수원도서관) ▲헌책을 활용한 정크아트(북수원도서관) ▲가족이 함께 보는 그림책 콘서트(일월도서관) ▲펀(Fun)한 매직(광교푸른숲도서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게릴라 정원(망포글빛도서관) 등이 있다.

독서의 달에 운영되는 모든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일정과 내용은 수원시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도서관사업소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변화하는 독서환경에 발맞춰 풍성하고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많은 시민이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