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박물관 상설전시 설명회 개최

체험학습 교사들을 대상으로 경기도박물관 상설전시실 교수학습법 설명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9/05 [13:52]

경기도박물관 상설전시 설명회 개최

체험학습 교사들을 대상으로 경기도박물관 상설전시실 교수학습법 설명
이영애 | 입력 : 2023/09/05 [13:52]
리모델링된 경기도박물관 고려‧조선실
[경인통신]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관장 김기섭)은 9월 13일 경기 및 수도권의 체험학습 교사들을 대상으로 경기도박물관 상설전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0년에 대대적으로 개편한 상설전시실의 주요 내용 및 전시유물을 초·중등 역사교과서에 맞춰 일선 교육현장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전문직 교육프로그램이다. 경기도박물관 전시실, 교육실, 복식보존처리실 등 현장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경기도박물관은 초상화, 출토복식, 도자기 등 보물급 유물 227점을 보유한 대형 공립박물관으로서 선사‧고대실, 고려‧조선실, 기증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박물관은 최근 고려·조선실의 초상화, 출토복식 등을 전면 교체하고 교육 내용을 다시 편성한 바 있는데, 이번 전시실 개편의 주요 내용을 담당 큐레이터가 설명하고, 전시물을 활용한 문제은행까지도 배포할 예정이다.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출토복식 보존처리실도 특별 공개하여 더욱 생생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경기도박물관 전시담당 큐레이터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경기도박물관 상설전시실의 교육 효용성을 확장하고, 대한민국 및 경기도의 역사정체성과 문화유산의 가치를 교육하는 체험학습 교사들이 유용한 교육콘텐츠를 많이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상설전시 설명회 신청은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에서 9월 1일 10시부터 가능하며, 선착순 40명으로 마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