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문화재단, 수원 문화예술교육 운영위원회 시민 실행위원 공개모집

수원 문화예술교육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운영위원회 구성

한정민 | 기사입력 2023/09/06 [11:25]

수원문화재단, 수원 문화예술교육 운영위원회 시민 실행위원 공개모집

수원 문화예술교육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운영위원회 구성
한정민 | 입력 : 2023/09/06 [11:25]
[경인통신] 수원문화재단이 6일부터 문화예술교육 구심체계 구축을 위해 예술교육팀을 중심으로 주요 정책 관계자 등 시민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조직하고자 시민 실행위원을 모집한다.

수원 문화예술교육 운영위원회는 문화예술교육의 참여자이자 협력자인 수원시민과 함께 지역사회 기반의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인식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해 자문하고, 지역사회와의 관계를 형성해 협력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시민 실행위원은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문화예술교육을 지역사회와 조화롭게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된다. 

 

문화예술교육 주요 정책관계자들이 위원회의 당연직과 특화직으로 위촉될 예정이며, 실행직으로 활동할 시민 8명을 공모로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거주지, 직장, 학교 등 주요 활동지역이 수원시이면서 지역발전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시민으로, 문화예술 및 교육과 관련해 활동 경험이 있거나 관심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2024년 12월까지며, 올해는 연 2회 운영위원회 개최가 예정돼 있다.

수원문화재단은 ‘수원 문화예술교육 기초거점 구축’을 위해 그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문화예술교육 포럼, 예술교육가 대화모임, 아카이빙, 수원 문화예술교육 현황조사 등을 통해 문화자원을 발굴한 노력을 토대로 2022~23년 경기시민예술학교, 2023년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시민대상 문화예술교육 등 유아동 예술교육가를 육성하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