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시민 여러분~, 35회 오산시민의 날 함께해요~!!"

오는 7일과 9일 이틀간, 24만 오산시민 하나 되는 날 펼쳐져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9/06 [11:17]

오산시 "시민 여러분~, 35회 오산시민의 날 함께해요~!!"

오는 7일과 9일 이틀간, 24만 오산시민 하나 되는 날 펼쳐져
이영애 | 입력 : 2023/09/06 [11:17]

[경인통신] 경기도 오산시가 ‘35회 오산시민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오산시민 하나되는 날!’이라는 주제로 오는 7일에는 기념행사와 문화행사, 9일에는 체육행사와 음식문화축제로 나눠 개최한다.

 

올해 오산시민의 날 경축 행사 1일 차인 기념행사 및 문화행사7일 오후 6시부터 930분까지 오산종합운동장에서 교류도시 영동군 대표단과 기관·단체장, 오산시민이 자리한 가운데 성대하게 펼쳐진다.

 

이날 기념행사는 팝페라, 밸리댄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애향심을 드높인 시민대상 수상자(4개 부문) 시상, 오산시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에게 수여하는 명예시민 시상이 진행된다.

 

식후 공연은 민선 8기 미래도시 오산의 눈부신 발전을 향한 비전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대북 공연으로 기념행사는 마무리된다.

 

기념행사에 이어 문화행사에는 초대 가수 송가인과 강유진, 오산시 홍보대사인 황민우·황민호 형제, 앵두걸스 등이 화려한 무대를 장식해 시민들에게 가을밤의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산시민의 날 경축 행사 2일 차에는 체육행사와 음식문화축제가 오산종합운동장과 오산스포츠센터 광장에서 각각 개최된다.

 

오산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체육행사는 9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30분까지 오산종합운동장에서 6개 동 자유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입장식을 시작으로 식전공연 밸리댄스 종목별 체육대회(축구, 테니스 등) 명랑운동회(줄다리기, 피구, 럭비공 굴리기 등)가 각각 진행된다.

 

폐회식에서는 종합 및 종목별 시상식에 이어 초청공연이 이어진다. 초대가수로 홍진영 김용빈 등이 무대에 서 흥겨운 시민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날 오산스포츠센터 광장에서는 체육행사와 함께 음식문화축제가 오전 10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오산맛집 발굴 이벤트’, ‘오산 관내 음식 전시 및 시식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민선 81년 동안 오산시 발전에 도움을 주신 시민 한분 한분에게 감사함을 전하고자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경축행사 마지막까지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도록 많은 참여와 관람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