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경기도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김정영 운영위원장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으로 광역의회로서 선도적 역할 할 것”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경기도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가 9월8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B1)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을 위해 다양한 전문가와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경기도의회는 8월29일 조성환 의원(더불어민주당,파주2)이 대표발의한 '경기도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을 입법예고한 바 있다. 토론회는 배병호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변호사)가 발제를 맡아 ‘경기도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을 위한 주요 쟁점과 입법 방향 모색’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최철호 청주대학교 법학과 교수, 김상태 순천향대학교 법학과 교수, 이상수 법제처 사회문화법제국 법제심의관, 전진영 국회입법조사처 정치의회팀장, 차현숙 한국법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강현석 경기도 자치행정국 인사과장 등 6명이 참여한다. 김정영 위원장(국민의힘,의정부1)은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지방정부 인사청문회에 관한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을 통해 최대 광역의회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토론회가 “경기도민의 의사가 가장 우선적으로 반영되는 공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