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소영 의원, 김동연 지사에 위례과천선 의왕연장안 반영 요청

이 의원, 12일 김동연 지사 만나 위과선 의왕 연장안 경기도 철도기본계획 반영 재차 요청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9/12 [18:10]

이소영 의원, 김동연 지사에 위례과천선 의왕연장안 반영 요청

이 의원, 12일 김동연 지사 만나 위과선 의왕 연장안 경기도 철도기본계획 반영 재차 요청
이영애 | 입력 : 2023/09/12 [18:10]
이소영 의원_김동연 지사
[경인통신]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의왕시·과천시)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경기 서남부권 철도 사각지대 해소와 3기 신도시 의왕·군포·안산 교통인프라 확충 일환으로,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안을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에 반드시 반영해 줄 것을 재차 요청했다.

이 의원은 12일 김동연 지사를 만나 정부과천청사역에서 지식정보타운과 백운밸리를 거쳐 의왕역을 잇는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 필요성을 강조하며 ‘경기도 철도기본계획’ 반영을 적극 요청했다.

이소영 의원은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안은 과천 지식정보타운, 의왕 백운밸리, 안산 반월역 등 도내 신도시 주요 거점을 관통하는 정책적 타당성이 높은 광역철도 사업”이라며 “의왕·군포·안산 3기 신도시 교통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적격 노선”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특히 이 의원은, “재원 조달 및 타당성 제고 측면에서 볼 때,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일환으로 추진 가능한 의왕 연장안으로 추진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동연 지사는 “과천과 의왕의 철도 소외지역과 3기 신도시인 의왕·군포·안산을 관통하는 노선인 만큼 세심하게 살펴보겠다”고 답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6월에도 경기도청을 방문하여, 김 지사에게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안이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에 반영되도록 요청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