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보건소, 치매! 공감&힐링 음악회 개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오늘 음악회가 아픔을 잊고 서로를 위로하는 선물 같은 시간이 되길”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9/24 [15:44]

수원시보건소, 치매! 공감&힐링 음악회 개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오늘 음악회가 아픔을 잊고 서로를 위로하는 선물 같은 시간이 되길”
이영애 | 입력 : 2023/09/24 [15:44]
이재준 수원시장이 ‘치매! 공감&힐링 음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인통신] 수원시보건소가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21일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치매환자와 가족,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치매! 공감&힐링 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음악회는 개그맨 김동욱의 코미디 공연, 수원시립공연단의 뮤지컬 갈라공연, 이은희 가야금 병창과 김한샘 장단의 가야금 병창, 박길호 복화술사의 복화술 버블쇼, 가수 박사랑의 트로트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축사에서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마련한 오늘 음악회가 아픔을 잊고 서로를 위로하는 선물 같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수원시는 4개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치매 치료만큼이나 중요한 ‘치매환자와 더불어 사는 포용력’을 키우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수원시가 여러분의 두려움과 부담을 줄여드릴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음악회에 앞서 치매관리사업에 앞장선 유공자 최정화 이든치매예방협회 본부장, 노현웅 아주대 의과대학 조교수, 전현태 하나병원 원장, 손상준 아주대 의과대학 부교수 등 유공자 4명을 시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