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 아빠하이 특강 및 공연 마쳐

23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도내 3-10세 아이 키우는 남성양육자 대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9/25 [10:37]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 아빠하이 특강 및 공연 마쳐

23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도내 3-10세 아이 키우는 남성양육자 대상
이영애 | 입력 : 2023/09/25 [10:37]
아빠하이
[경인통신]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지난 23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성평등한 육아문화 확산을 위한 ‘경기도 아빠하이!’ 사업의 일환으로 하반기 특강 및 공연을 진행했다.

경기도 내 3~10세 아이를 키우는 남성양육자를 대상으로 한 이날 특강은 네이버 웹툰에 닥터앤닥터 육아일기를 연재한 이대양 작가와 함께 ‘육아하는 아빠, 아빠가 되는 육아’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에는 남성양육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남성양육자가 교육에 참여하는 동안 아이들은 ‘오즈의 마법사’ 인형극을 관람했다. 인형극과 특강을 동시에 진행해 남성양육자는 주말 양육에 대한 부담감 없이 양질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고, 아이들은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적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혜순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 아빠하이 특강 등 경기도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는 남성양육자 대상 프로그램이 경기도 내 성평등한 육아문화 확산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아빠하이!’ 사업은 경기도 수탁사업으로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운영을 맡고 있다. 남성의 육아참여 확산을 통해 성평등한 가족문화조성 및 남성양육의 일상성을 정립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놀이미션, 교육, 활동체험,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