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25일 디지털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디지털 대전환 초석 다진다!'

25일 파주시 지지향에서 사무처 직원 40명 대상으로 워크숍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9/25 [18:05]

경기도의회, 25일 디지털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디지털 대전환 초석 다진다!'

25일 파주시 지지향에서 사무처 직원 40명 대상으로 워크숍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3/09/25 [18:05]
경기도의회, 25일 디지털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디지털 대전환 초석 다진다!'
[경인통신] 디지털 대전환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는 가운데, 의회의 역할을 다하려는 경기도의회는 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워크숍'를 개최했다. 워크숍은 9월 25일 파주시 지지향에서, 의회사무처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의회 디지털 전환의 초석을 다지는 노력의 일환으로, 시스템을 사용하는 직원들이 직접 ‘의정포털시스템 기능개선 사업 보고’를 받고 ‘분임토의’를 실시하여 도의회 정보시스템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더불어 전문가 특강을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CHAT-GPT 등)”을 활용한 업무 효율성 향상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직원 워크숍에 앞서, 지난 5월에는 정보화위원회 도의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워크숍’을 추진한 바 있다. 도의회는 올해부터 직원과 의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도의회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석 의회사무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치분권의 강화와 디지털 시대의 변화 속에서 의정활동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이에 우리 경기도의회가 어떻게 미래 지향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히며,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의회가 디지털 의정활동 체계를 강화하고 앞으로 31개 시·군 의회와도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디지털 의정을 선도해 나아가고자 한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경기도의회 정보화위원회 위원장인 조성환 의원이 참석하여 환영사를 전했다. 조성환 의원은 환영사에서 “지난 10대 경기도의원일 때, 의정포털시스템을 구축하자고 제안했는데 어느덧 시스템을 개선하고 디지털 지방의회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경기도의회를 보니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직원과 의원이 함께 소통하며 꾸준히 디지털 의정을 발전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의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직원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는 도내 31개 시·군 의회와의 네트워크도 강화하여, 경기도형 ‘지방의정 디지털 표준’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을 통한 경기도의회의 디지털 전략 강화는 지역사회와 도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