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복지재단, 2023년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

평택시 장기요양기관'힐링 워크숍' 실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3/10/19 [18:42]

평택복지재단, 2023년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

평택시 장기요양기관'힐링 워크숍' 실시
이영애기자 | 입력 : 2023/10/19 [18:42]

▲ 평택시 장기요양기관'힐링 워크숍'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최원용)은 10월 19일 2023년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힐링 워크숍’을 실시했다.

오전 일정으로는'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를 방문하여 고령친화 제품체험과 노인생애 체험을 진행했다. 제품체험은 일상생활·욕실·배설·욕창·이승기거·이동·고령친화 우수제품·스마트홈·고령친화 첨단기술 등 9개 구역에 전시된 국내외 고령친화용품 1,800여종을 직접 체험 할 수 있으며, 생애체험 프로그램은 노화로 인한 고령자의 신체적 변화와 그에 따른 불편함을 알기 위해 체험복을 착용하고 고령자의 일상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 이었다.

오후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힐링의 시간으로 '우리꽃 식물원'을 방문했다. 사계절관(유리온실), 야외화단, 생태연못 등 1,600여종이 넘는 국내 자생식물을 관람하며 아름다운 우리 식물과 자연을 만끽했다. 또한 테라리움 체험을 통해 장기요양 종사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힐링 워크숍’에 참여한 종사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영역의 고령친화 제품을 알게 되어 유익했고 현장에서 어르신을 모시는데 접목시킬 수 있도록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자연을 만끽하며 업무로 지친 마음이 회복됐고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평택복지재단 정문호 사무처장은“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힐링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마음에 활력이 됐길 바라며 복지재단은 지역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2023년 평택복지재단 신규 사업으로 관내 장기요양기관의 욕구를 기반으로 총 8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사업이다. 11월에는 장기요양기관 시설장을 대상으로 코칭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지역복지실로 문의하거나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