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도시공사, 화성체력인증센터서 전국 체력왕 배출

전국 체력왕중왕 포함 화성시민 2명 국민체력100 전국 체력왕 선발대회 입상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3/10/24 [09:31]

화성도시공사, 화성체력인증센터서 전국 체력왕 배출

전국 체력왕중왕 포함 화성시민 2명 국민체력100 전국 체력왕 선발대회 입상
이영애기자 | 입력 : 2023/10/24 [09:31]

▲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앞에서 화성시 체력왕 대표로 전국대회에 참여한 시민 3명이 현수막을 사진을 찍고 있다. (화성도시공사 제공)


[경인통신=이영애기자] 화성도시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개최한 2023년 스포츠의 날 국민체력100 전국 체력왕 선발대회에서 지역대표로 참가한 화성시민들이 체력왕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체력왕 선발대회는 3년 만에 실시한 전국 규모의 대회로, 전국 75개 체력인증센터에서 실시한 지역 예선을 통과한 24명이 참가하여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을 측정해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을 선발했다.

HU공사에서 운영하는 화성체력인증센터에서는 화성시 체력왕 자격으로 화성시민 3명이 선발해 전국대회에 참가했다. 이중 남자 청년부 이재헌 씨가 전체 참가 시민 중 1위로 선발돼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받았고, 이현숙 씨는 여성 장년부 1위로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김계순 시설관리본부장은 “우리 체력인증센터의 시민들이 치열했던 지역 예선을 뚫고 전국 체력왕을 차지한 데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의 건강복지 증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