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 팔달구 하모니교사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3/10/27 [10:32]

수원시 팔달구 하모니교사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이영애기자 | 입력 : 2023/10/27 [10:32]

▲ 수원시 팔달구 하모니교사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수원특례시 팔달구는 지난 2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하모니교사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모니교사 지원사업’은 다문화·외국인 아동이 재원 중인 다중어린이집에 한국어가 가능한 다문화 이주여성 10명을 하모니교사로 배치하여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어린이집 적응 능력을 향상코자 팔달구에서 자체 추진 중인 통합보육서비스 사업이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사업 소개, 활동 영상 상영, 하모니교사 성과 발표, 우수 어린이집·모범 하모니교사 시상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 간 상호 의견나눔을 통해 보육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아울러 어린이집 아동들이 다문화 특별활동을 통해 만든 작품과 중국·베트남 등 전통 체험 소품을 전시하여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여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팔달구는 타 구보다 다문화·외국인 인구가 많아 어린이집 내 의사소통 문제로 영유아 보육의 질 저하 등 보육사각지대 발생 위험이 높은데 하모니교사 배치를 통해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된 것 같다”며 “하모니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