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박물관 수험생 격려 프로그램 '나는 고삼이' 운영

수험생 여러분들, 경기도박물관에서 재충전하세요!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2:01]

경기도박물관 수험생 격려 프로그램 '나는 고삼이' 운영

수험생 여러분들, 경기도박물관에서 재충전하세요!
이영애기자 | 입력 : 2023/11/16 [12:01]

▲ 경기도박물관 수험생 격려 프로그램 포스터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관장 김기섭)은 11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수능 다음 날인 11월 17일부터 다음 달 12월 17일까지 수험생 프로그램 '나는 고삼이'를 운영한다.

'나는 고삼이'는 고등학교 3학년생과 그에 해당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체험 프로그램 및 수험생 대상 이벤트로 구성했으며, 행사 운영을 통해 청소년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나만의 비단 초상화 그리기’는 청소년들이 상설전시 초상화실을 관람하고 초상화 제작의 역사와 의미를 알아본 후, 조선시대 초상화를 그리는 전통기법 중 하나인 배채기법을 사용하여 초상화를 그려보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며, 인근 지역 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수험표 인증 이벤트’는 24학년도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며, 수험표 인증, 전시 관람, 경기도박물관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같은 3가지 미션 달성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경기도박물관을 개별 방문하는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로서, 수험생이 수험표를 지참하고 경기도박물관 방문해 미션을 달성하면 안내데스크에서 기념품을 증정한다.

경기도박물관 관계자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지친 수험생들이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